다시가고싶어지는 동남아 BEST 여행지

작성자

인공지능이 사용자들의 인기 여행 취향을 바탕으로 엄선한 다시가고싶어지는 동남아 여행지 50곳을 소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위

씨엠립, 캄보디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위 여행 이미지

씨엠립은 작지만, 여행자들이 꿈꾸는 캄보디아의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는 도시입니다. 앙코르 유적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지고 잘 보존되어 있는 앙코르 와트를 비롯하여 아시아 최대의 호수라고 일컬어지는 톤레삽 호수까지 캄보디아의 매력적인 면면을 만날 수 있는 여행지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위

발리,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2위 여행 이미지

발리는 인도네시아의 섬으로 관광지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발리에서는 혼자 여행, 신혼 여행, 가족 여행 모두 훌륭하고 수상 스포츠도 즐길 수 있어 여행객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여행지입니다. 쿠타, 우부드, 덴파사르 등 유명한 명소들이 많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위

아유타야,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3위 여행 이미지

아유타야는 태국의 세계문화유산이자 유명한 역사유적지입니다. 아유타야에는 뚝뚝이라는 독특한 교통수단이 있습니다. 다만 약간 비싼 가격과 흥정이 부담일 수 있을 것입니다. 자전거를 빌려서 이동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왓마하탓과 아유타야 역사 공원 등의 여행지가 자전거로 이동할 수 있을 정도의 거리이기 때문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위

닌빈,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4위 여행 이미지

닌빈은 베트남 하노이 남쪽의 도시로, 자연경관이 특히 뛰어나 육지의 할롱 베이라고도 불리는 곳입니다. 논과 강을 배경으로 겹겹이 펼쳐진 땀꼭은 아련한 느낌의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합니다.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짱안 명승지와 꾹펑 국립 공원, 빅동 탑과 동굴 등 수많은 볼거리가 가득하니 들러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5위

호이안,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5위 여행 이미지

호이안은 휴양과 관광을 도시에 즐길 수 있는 가장 핫한 베트남 여행지로 많은 여행객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낭 시내와 해안가를 나누는 한강은 밤이 되면 환상적인 야경 스팟으로 변신하여 여행의 밤을 더욱 로맨틱하게 만듭니다. 다낭 시내에 있는 다낭대성당은 핑크빛의 아름다운 건축물입니다. 세계에서 2번째로 긴 케이블카도 다낭에 있으니 광활한 대자연의 모습을 감상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6위

방콕,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6위 여행 이미지

방콕은 길거리 음식의 천국으로 유명합니다. 태국식 면 요리와 커리, 해산물이 유명합니다. 특히 전 세계 배낭여행객들의 천국이자 성지인 카오산 거리에서는 값싸고 맛있는 태국 음식을 다양하게 골라 먹을 수 있습니다 방콕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방콕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7위

치앙마이,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7위 여행 이미지

치앙마이는 다른 태국 지역보다 비교적 선선한 곳입니다. 왓 체디루앙을 비롯한 여러 사원과 더불어 야시장 등 여러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왓 체디루앙 사원은 가장 유명한 사원 중 하나로 치앙마이 올드시티 안에서도 크고 볼 게 많은 곳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8위

치앙라이,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8위 여행 이미지

치앙라이는 치앙마이와 함께 태국자유여행의 끝판왕이라 불리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치앙라이는 당일투어로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매력적인 관광스팟이 넘쳐나 당일치기보다는 1박 이상 머물 것을 추천합니다. 치앙라이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치앙라이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9위

빠이,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9위 여행 이미지

빠이는 자유로운 분위기 때문인지 배낭여행자들의 안신처라고 불리며, 실제로 장기체류하는 여행자들이 정말 많은 곳입니다. 빠이에는 썽태우나 툭툭같은 대중교통이 없기 때문에 스쿠터를 빌리면 핀리합니다. 전쟁의 역사가 담겨있는 메모리얼 브릿지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이 방문하는 곳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0위

무이네,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10위 여행 이미지

무이네는 동남아에서 유일하게 사막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습니다. 무이네 여행 필수 코스인 선라이즈 투어와 선셋 투어는 동일한 코스를 돌지만 순서만 다르게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선라이즈 투어를 신청한다면 베스트 스팟인 화이트샌듄을 추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1위

사빠,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11위 여행 이미지

사빠는 베트남 북서부 라오까이성에 있는 도시입니다. 중국과 국경을 접하고 있으며, 해발고도 1500m로 고산지대입니다. 수많은 소수민족이 함께 사는 문화적 다양성을 간직한 곳으로, 산악 지대의 그림 같은 풍경으로 통킨의 알프스라는 별명으로 불리기도 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2위

길리 트라왕안,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2위 여행 이미지

길리 트라왕안은 롬복 섬의 위쪽 해안에 위치한 인도네시아의 섬입니다. 길리 제도의 섬 중 가장 서쪽에 있는 곳으로, 아름다운 산호초를 즐길 수 있어 유명합니다. 우리들에게는 인기 프로그램 윤식당이 촬영된 곳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3위

요그야카르타,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3위 여행 이미지

요그야카르타는 군주제가 통치했던 유일한 인도네시아 왕실 도시로서, '번영하기 좋은 도시'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주처럼 유적지가 매우 많고, 더불어 문화, 예술, 교육 측면에서도 발달한 곳입니다.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인 발리에 못지않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많은 곳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4위

푸꾸옥,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14위 여행 이미지

베트남의 숨은 진주라고 불리는 푸꾸옥섬은 베트남 남서부의 섬입니다. 이곳은 1년 내내 같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고, 청정한 바다와 바다 거북이를 볼 수 있어서 최근 관광객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바다에서 바로 잡은 신선한 해산물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고,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가 있어 휴양과 관광, 레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5위

자카르타,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5위 여행 이미지

자카르타에서는 인도네시아를 축소해 놓은 테마파크 따만 미니에서 인도네시아의 각 지역의 전통가옥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름다운 자연과 함께 온천을 즐길 수 있는 사리 아뜨르 온천에서 여독을 풀 수 있습니다. 자카르타는 연중 내내 화창하지만 10~3월은 우기로 하루에 몇 시간 씩 비가 내립니다. 대표관광지로 모나스가 있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6위

베이디언, 필리핀

다시가고싶어지는 16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7위

수라바야,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7위 여행 이미지

현지인들에겐 수로보요 라는 이름으로 불리는 수라바야는 자카르타 다음가는 인도네시아 제2의 도시입니다. ‘산업의 도시’, ‘무역의 도시’, ‘교육의 도시’ 등 다양한 별명에서 볼 수 있듯이 현대적으로 잘 발달한 곳이며, 인도네시아 다른 곳보다 비교적 깔끔하고 정돈된 건물들을 볼 수 있는 곳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8위

누사 페니다,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18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19위

카오락,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19위 여행 이미지

카오락은 현재 관광 지향적인 마을로, 태국 타쿠야 빠 지역과 팡아 지방의 무앙 지역에 위치한 섬입니다. 태국의 진주라고 불릴 만큼 깨끗하고 아름다운 해변이 길게 늘어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원시림 즉 자연 그대로의 산림을 유지하고 있어 전형적인 휴양여행지로 손색이 없습니다. 조용하고 편안한 여행을 원한다면 지금 바로 카오락으로 오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0위

보라카이, 필리핀

다시가고싶어지는 20위 여행 이미지

보라카이 섬은 필리핀의 섬입니다. 보라카이 섬의 해변은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많은 여행객들이 찾습니다. 보라카이 섬은 여행객들이 많이 찾기 때문에 치안이 그닥 좋지 않은 필리핀이지만 굉장히 치안 유지에 신경을 많이 써서 좋은 편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라카이 섬에 여행을 갔다면 세일링보트 투어를 꼭 추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1위

루앙프라방, 라오스

다시가고싶어지는 21위 여행 이미지

루앙프라방은 라오스 북부에 위치한 고대도시로 지명은 큰 황금 불상이라는 뜻입니다. 라오스 최고의 관광 명소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루앙프라방에서 가장 규모가 큰 사원인 왓 씨앙통, 푸시탑, 루앙프라방 왕궁 박물관을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루앙프라방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루앙프라방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2위

Ban Yang,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22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3위

라일레이 해변,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23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4위

끄라비,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24위 여행 이미지

끄라비는 태국 속 작은 유럽입니다. 끄라비는 태국 다른 지역에서 볼 수 없는 독특한 해변들을 가진 지역입니다. 주변 기암괴석이 불쑥 불쑥 솟아 있고, 산호가 바로 보일듯한 연녹색 바다를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 풀 크라비는 크로아티아 요정의 숲 '플리트비체'와 닮아 있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5위

마닐라, 필리핀

다시가고싶어지는 25위 여행 이미지

마닐라는 여행지마다 촬영 스팟도 많고, 저렴한 물가가 장점입니다.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 있는 마닐라 대성당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곳으로, 스페인식 석조건물이라 유럽의 느낌을 간직한 성당입니다. 또한 필리핀의 대표 아쿠아리움인 마닐라 오션파크는 각종 해양생물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이 존재해서 가족여행지로 추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6위

누사 렘봉안,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26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7위

싱가라자,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27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8위

브두굴,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28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29위

우부드,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29위 여행 이미지

수많은 여행자가 모이는 발리섬에서도 독특한 문화를 자랑하는 곳, '우부드'는 발리 예술과 문화의 중심지입니다. 많은 화가가 거주하고 있는 이곳에는 발리 전통 예술과 현대 회화가 결합되어 탄생한 발리 회화가 거리 곳곳에 있습니다. 블랑코 르네상스 박물관, 아궁 라이 미술관 등 관람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다양한 현지 문화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죠. 발리의 상징과도 같은 멋진 해변은 기본 옵션입니다. 우부드가 가진 개성을 두 눈으로 직접 발견해 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0위

빠똥,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30위 여행 이미지

빠통은 푸켓에서 가장 인기 있는 리조트 지역으로 일 년 내내 관광객이 붐비지 않는 날이 없을 정도. 이 낮의 해변가도 좋지만 특히 나이트 라이프가 유명합니다. 방글라 거리는 바들이 즐비해있고, 나이트 쇼도 매일 열리기 때문에 밤 문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는 환상의 도시가 될 것입니다. 또한 리조트 지역이기 때문에 근처에 음식점 또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1위

후에,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31위 여행 이미지

후에는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도시로 투아티엔후에 성의 성도입니다. 후에는 많은 역사적인 기념물과 건축물을 보유하고 있어 여행객들의 발길을 유인하고 있습니다. 후에 여행을 한다면 후에가 옛 베트남의 수도였던 만큼 후에 왕궁을 강력 추천합니다. 후에 왕궁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에도 등재되었을 만큼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2위

카르멘, 필리핀

다시가고싶어지는 32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3위

하노이,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33위 여행 이미지

하노이는 베트남의 수도이고, 하노이에는 프랑스식 건축물이 많이 남아 있어 작은 파리로도 불립니다. 바딘 광장, 호치민 생가, 호안끼엡 호수, 성 요셉 성당, 한기둥 사원 등이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주요 명소입니다. 그리고 베트남 국보 1호인 하노이의 못꼿 사원은 꼭 가봐야할 명소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4위

푸켓타운,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34위 여행 이미지

푸껫은 태국 남쪽의 휴양지로 깨끗하고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푸껫에서는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다채로운 먹거리와 색다른 밤 문화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푸껫을 찾습니다. 푸껫의 여행정보, 지도, 준비물, 여행코스 등 인공지능이 추천하는 푸껫의 여행 가이드를 확인해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5위

다낭,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35위 여행 이미지

다낭은 치안이 좋기로 소문나 있고 공항과 시내 간 거리가 짧아 교통이 편리합니다. 무엇보다 물가가 저렴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호스텔의 경우, 다낭 시내 중심에 많이 있으며 1인 기준으로 1박에 1만 원대 이하로도 묵을 수 있습니다. 다낭 여행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우기와 더위를 피한 12월 말에서 3월 말 사이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6위

사누르,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36위 여행 이미지

사누르는 발리 남동쪽 덴파라스 동쪽 해안의 작은 마을입니다. 발리가 관광지로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할 때 함께 성장했으며, 현재는 깨끗하고 정돈된 리조트와 여행객을 위한 편의를 갖추고 있으면서도, 사람이 몰리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를 자아내어 방문객에게 높은 점수를 받고 있습니다. 한적한, 정말 말 그대로 휴양을 원한다면 이곳이 좋은 선택지가 될 것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7위

핏사눌록,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37위 여행 이미지

비슈누 신의 천국 핏사눌록은 태국 북부의 중요하고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이곳은 태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로 600년 전에 세워졌으며, 도시 곳곳에 세월이 묻어 있는 아름다운 유적들이 가득합니다. 도시를 관통하는 Nan 강을 따라 복작거리는 길거리 구경을 하고, 맛있는 요리들도 가득 먹을 수 있는 곳. 핏사눌록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8위

Semaya,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38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39위

Ban Huai Thawai,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39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0위

Ban Tat, 라오스

다시가고싶어지는 40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1위

쿠알라룸푸르, 말레이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41위 여행 이미지

쿠알라룸푸르는 근대적인 건물과 자연이 어우러진 말레이시아의 수도입니다. 자유여행의 필수코스, 페트로나스 트윈타워는 한국과 일본의 경쟁구도로 지은 세상에서 가장 높은 쌍둥이 건물입니다. 건물 내 위치한 수리아 KLCC는 쿠알라룸푸르에서 정말 유명한 6층짜리 쇼핑몰로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은 꼭 방문하셔야 할 곳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2위

Làng Xao Vang, 베트남

다시가고싶어지는 42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3위

탑캑 비치,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43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4위

반둥,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44위 여행 이미지

반둥은 인도네시아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반둥 시내 중심가는 중앙광장이라 할 수 있는 알룬알룬입니다. 그랜드 모스크, 아시아·아프리카 회의 박물관, 쇼핑센터 등의 편의시설이 알룬알룬 주변에 모여있습니다. 땅꾸반 프라후는 거대한 분화구를 자랑하는 화산입니다.​ 이 화산 주변은 1시간 정도면 돌아볼 수 있으며, 아래 작은 분화구에는 직접 내려가 볼 수 있습니다. 화산 등산로 입구를 지나 북쪽에 찌아뜨르가 있습니다. 찌아뜨르에는 방갈로부터 호텔까지 다양한 숙박시설이 있습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5위

Sebayur,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45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6위

파타야,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46위 여행 이미지

파타야는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먹거리, 매력적인 역사와 문화가 더해져 많은 분의 인생 여행지이기도 합니다. 빼놓지 말아야 할 여행지가 있다면 방콕 왕궁과 왓 포 사원이 있습니다. 규모가 상당하며, 아름답고 정교한 건축물들로 태국 여행 왔다는 사실을 절로 느끼게 해줍니다. 크고 웅장한 와불상을 보시려면 왓 포 사원을 추천합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7위

양곤, 미얀마

다시가고싶어지는 47위 여행 이미지

양곤은 미얀마에서 가장 큰 도시이자 옛 수도입니다. 양곤의 지명은 전쟁의 끝 또는 평화라는 의미입니다. 양곤의 상징이자 쌍두마차인 쉐다곤 파고다와 술레 파고다를 양곤의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이 중 쉐다곤 파고다는 불심 깊은 미얀마인들의 최대 성지이며 양곤 어디에서나 볼 수 있을 정도로 높이 솟아 있습니다. 또한 대탑 주변에 작은 불탑들이 둘러싼 모습은 매우 장관입니다.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8위

바간, 미얀마

다시가고싶어지는 48위 여행 이미지

바간은 미얀마의 대표적인 불교 유적지입니다. 오래전 황금불 탑을 건설했던 바간 왕조의 원대한 꿈이 깃든 바간은 아직까지도 2,500여 개의 불교유적이 올드 바간을 중심으로 넓게 분포되어있습니다. 또한 이천여 개의 오랜 역사의 탑들이 도시 전역을 수놓은 모습을 보면 경외감이 느껴집니다. 역사적인 이 도시에 방문해보세요.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49위

Sidomukti, 인도네시아

다시가고싶어지는 49위 여행 이미지

다시가고싶어지는 여행지50위

Ko Phra Thong, 태국

다시가고싶어지는 50위 여행 이미지